본문 바로가기
건강

생수 대신 보리차 마시니 콜레스테롤 개선 효과 발견!

by 허브마스터 2023. 4. 7.
반응형

생수 제품이 일상화되기 전에는 보리차를 마시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요즘은 생수 열풍에 생활 속의 한 부분이었던 보리차가 점차 사라지는 느낌입니다. 똑같은 물인데 생수는 보리차와 어떻게 다를까? 이번 글에서 보리차의 건강효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리를 볶아 물에 끓인 보리차
보리를 볶아 물에 끓인 보리차

 

 

반응형

 

 

물, 생명 유지에 필수적인 중요성! 갈증 생기기 전, 수시로 마셔야 할 이유

 

물은 생명 유지에 꼭 필요합니다.

 

몸속에서 물은 피, 심장, 간, 근육, 세포 등을 이루고 제대로 작동하게 만듭니다. 노폐물 배출도 물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땀, 호흡, 소변, 대변을 통해 매일 약 1리터 이상의 수분이 몸 밖으로 나갑니다.

 

건강 유지를 위해서는 갈증이 오기 전에 물이나 수분이 포함된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보리차, 중금속 등 유해물질 줄이는 작용! 몸에 생기는 변화는?

 

보리차는 겉보리 등을 볶아서 만듭니다. 과거 수돗물을 먹을 때 보리차를 많이 이용한 것은 맛뿐만 아니라 건강효과 때문입니다.

 

보리를 넣어 끓이면 중금속 등 유해물질을 빨아들여 물을 깨끗하게 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보리는 몸에 들어가서도 음식을 통해 섭취한 지방산, 콜레스테롤, 중금속 및 니트로소아민 등 발암성 물질을 흡착하여 배설시킵니다.

 

몸속의 유해물질도 줄이는 효과를 냅니다.

 

 

기름진 음식 먹은 후, 콜레스테롤 합성 억제! 어떻게 가능한 걸까?

 

보리 속에는 베타글루칸이 들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몸속에서 저분자 지방산으로 분해되어 간에서 콜레스테롤의 합성을 억제합니다.

 

고기의 비계 등 중성지방이 많은 음식을 먹은 후 보리차를 꾸준히 마시면 혈액-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탄수화물, 단 음식 섭취 뒤 혈당이 급격하게 오르는 것도 막아줍니다.

 

몸의 신진대사와 장 건강, 배변 활동에도 도움이 됩니다.

 

 

보리차 완제품 구입 시 성분표 체크 필수! 직접 볶을 때는 타지 않게!

 

보리차는 보리를 볶는 방법에 따라 맛이 달라집니다. 겉보리 껍질이 타기 직전에 약한 불에서 서서히 볶습니다.

 

과정이 번거로울 경우 완제품 형태의 유기농 보리차나 팩을 이용해도 좋습니다. 품질을 잘 살펴 믿을 수 있는 제품을 구입해야 합니다.

팩 형태는 성분표를 살펴 당분 등의 포함 여부를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보리차는 하루에 먹을 양만큼 끓여 놓고 모자라면 새로 끓여 먹는 것이 좋습니다. 

 

보리에는 칼륨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신장병이 있는 사람은 의사와 상담 후 먹는 게 안전합니다.

 

 

보이차란 무엇인가? 장점과 단점은 무엇일까?

 

보이차란 무엇인가? 장점과 단점은 무엇일까?

오늘 아침 출근을 해서 아침을 상쾌하게 출발하기 위해 차 한잔 마시려고 하는데 보이차 티백이 바로 보여서 한잔 마시면서 일을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필자가 보이차에 대해 잘 모르고 있는 거

ssune.tistory.com

 

환절기, 면역력 높이는 데 도움 되는 건강차

 

환절기, 면역력 높이는 데 도움 되는 건강차

이젠 가을도 서서히 지나가는 11월의 중순입니다. 아침저녁으로는 제법 쌀쌀한 기운이 감돌고 낮에는 기온이 생각보다 높게 올라가는 완전한 환절기입니다. 이럴 때 감기에 걸리기 쉬운데 꽤 오

ssune.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